프로그래밍/데이터베이스

Step by Step 처음 시작하는 파이썬 프로그래밍
  김동근 저 / 22000 / 415 / 978-89-8078-312-0
  출간일 : 2022-09-07

Step by Step 처음 시작하는 파이썬 프로그래밍 개정판 -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를 위한 60 Steps 설명 - 기본 문법의 간단 명료한 설명 - 200여개의 풍부한 예제 프로그램 - 표준모듈 ‧ 사용자 모듈 ‧ pyinstaller - 초보자를 위한 tu...

상세 목차

CHAPTER 01 파이썬 기초          

STEP 01 Python 설치하기 
STEP 02 대화형 모드와 프로그래밍 모드 
STEP 03 주석, 행 구분,          행 연결, 들여쓰기 

CHAPTER 02 자료형과 연산

STEP 04 자료형, 상수, 변수, 지정문 
STEP 05 산술, 관계, 논리연산 
STEP 06 문자열 
STEP 07 리스트(list)
STEP 08 튜플(tuple) 
STEP 09 범위(range) 
STEP 10 집합(set) 
STEP 11 사전(dict) 

CHAPTER 03 입출력 함수

STEP 12 print() 함수로 출력하기 
STEP 13 input() 함수로 입력하기 

CHAPTER 04 제어문

STEP 14 단순 if 문 
STEP 15 if~else 문 
STEP 16 if~elif~else 다중 분기문 
STEP 17 while 문 
STEP 18 for 문  
STEP 19 match~case 문
STEP 20 예외 처리 

CHAPTER 05 함수 정의 및 호출

STEP 21 함수 정의 
STEP 22 람다함수, 재귀함수
STEP 23 내장함수
STEP 24 이너레이티와 제너레이터
STEP 25 지역변수와 전역변수

CHAPTER 06 파일 입출력

STEP 26 텍스트 파일 입출력
STEP 27 이진 파일 입출력
STEP 28 json, pickle, csv 파일 입출력

CHAPTER 07 클래스

STEP 29 클래스 정의와 객체 새성
STEP 30 연산자 메서드
STEP 31 클래스 상속

CHAPTER 08 모듈

STEP 32 sys, os, glob, shutil 모듈 
STEP 33 time, datetime 모듈
STEP 34 math, random 모듈
STEP 35 collections, functiontools, itertools 모듈
STEP 36 사용자 정의 모듈 
STEP 37 외부 모듈 사용(pip install)

CHAPTER 09 터틀 그래픽

STEP 38 터틀 윈도우 생성
STEP 39 터틀 움직이기
STEP 40 펜 색상과 채우기 색상
STEP 41 사용자 정의 좌표계
STEP 42 터틀 애니메이션
STEP 43 키보드 이벤트
STEP 44 터틀 마우스 이벤트
STEP 45 스크린 마우스 이벤트
STEP 46 타이머 이벤트
STEP 47 입력 대화 상자
STEP 48 Turtle 클래스 상속
STEP 49 tkinter 사용

CHAPTER 10 응용 프로그램

STEP 50 사각형 보드 그리기
STEP 51 키보드와 마우스 이벤트 처리
STEP 52 2차원 배열 데이터 처리
STEP 53 그림 표시와 이벤트 처리
STEP 54 짝 찾기 게임
STEP 55 TicTacToe/Omok 게임
STEP 56 수치 미분
STEP 57 수치 적분
STEP 58 경사하강법
STEP 59 최소자승법 직선찾기
STEP 60 경사하강법 직선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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