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데이터베이스

처음 시작하는 파이썬 프로그래밍
  김동근 저 / 18000 / 305 / 978-89-8078-295-3
  출간일 : 2018-03-20

처음 시작하는 파이썬 프로그래밍 62개의 Step으로 시작부터 기본 응용까지 - 처음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는 초보자를 위한 단계적인 설명 - 파이썬 언어의 기본 문법에 대한 명확하고 간단한 설명 - 초보자를 위한 터틀 그래픽의 ...

상세 목차

CHAPTER 01 파이썬 기초          
STEP 01 Python 설치하기 
STEP 02 대화형 모드와 프로그래밍 모드 
STEP 03 주석, 라인 구분, 라인 연결, 들여쓰기 

CHAPTER 02 자료형과 연산
STEP 04 자료형, 상수, 변수, 지정문 
STEP 05 산술, 관계, 논리연산 
STEP 06 문자열 
STEP 07 리스트(list)
STEP 08 튜플(tuple) 
STEP 09 범위(range) 
STEP 10 집합(set) 
STEP 11 사전(dict) 

CHAPTER 03 입출력 함수
STEP 12 print() 함수로 출력하기 
STEP 13 input() 함수로 입력하기 

CHAPTER 04 제어문
STEP 14 단순 if 문 
STEP 15 if~else 문 
STEP 16 if~elif~else 다중 분기문 
STEP 17 while 문 
STEP 18 for 문  
STEP 19 중첩된 반복문 
STEP 20 예외 처리 

CHAPTER 05 함수 정의 및 호출
STEP 21 함수 정의 
STEP 22 람다함수, 재귀함수
STEP 23 지역변수와 전역변수
STEP 24 map(), filter(), zip() 함수 
STEP 25 제너레이터 함수, 수식 

CHAPTER 06 클래스
STEP 26 클래스 정의와 객체 생성 
STEP 27 연산자 메서드 
STEP 28 클래스 상속 

CHAPTER 07 파일 입출력
STEP 29 텍스트 파일 입출력 
STEP 30 이진 파일 입출력 
STEP 31 json, pickle 파일 입출력 

CHAPTER 08 모듈
STEP 32 sys와 os 모듈 
STEP 33 math 모듈 
STEP 34 time 모듈 
STEP 35 random 모듈 
STEP 36 사용자 정의 모듈 

CHAPTER 09 터틀 그래픽
STEP 37 윈도우 생성과 터틀 생성 
STEP 38 터틀의 모양, 크기, 영상 
STEP 39 터틀 움직이기 
STEP 40 사용자 정의 좌표계 
STEP 41 펜 색과 색상 채우기 
STEP 42 사용자 정의 모양 만들기 
STEP 43 터틀 애니메이션 1 
STEP 44 터틀 애니메이션 2 
STEP 45 키보드 이벤트 
STEP 46 터틀 마우스 이벤트 
STEP 47 스크린 마우스 이벤트 
STEP 48 타이머 이벤트 
STEP 49 입력 대화상자
STEP 50 Turtle 클래스 상속 
STEP 51 tkinter 사용 

CHAPTER 10 응용 프로그램 1
STEP 52 사각형 보드 그리기 
STEP 53 키보드 마우스 이벤트 처리 
STEP 54 2차원 배열 데이터 처리 
STEP 55 그림 표시, 이벤트 처리 
STEP 56 짝 찾기 게임 
STEP 57 TickTacToe/Omok 게임 

CHAPTER 11 응용 프로그램 2
STEP 58 카프리카 상수, 리스트 숫자 변환, 영 교차, RLE 압축 
STEP 59 순열, 조합 프로그램 
STEP 60 수치 미분 
STEP 61 수치 적분 
STEP 62 최소자승법에 의한 직선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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