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0장 들어가기 제1장 하드웨어를 주무르기 위한 기초 1. 하드웨어의 기초 2. 하드웨어를 주무르는 C함수 제2장 하드웨어 주무르기 1. ROM 버전 확인하기 2. 하드웨어 존재 유무 파악하기 3. DOS 버전을 확인하자 4. 비디오 어댑터 종류 판별하기 5. 플로피 디스크 드라이브 정보 얻기 6.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정보 얻기 7. 키보드 종류에 대한 정보 얻기 8. 마우스를 분석하자 9. 메모리 정보 얻기 10. 익스팬디드 메모리(Expanded Memory)를 점검하자 11. 익스텐디드 메모리(Extended Memory)를 점검하자 12. 버스(ISA, PS/2, EISA) 방식 판별하기 13. CPU 종류 판별하기 14. 제2장에서 사용한 함수 정리 제3장 키보드 주무르기 1. 들어가기 전에 2. 키보드를 주무르는 함수 만들기 3. 각 컴파일러에서 제공하는 키보드 관련 함수들 4. 키보드 테크닉 5. 제3장에서 만든 함수 정리 제4장 마우스 주무르기 1. 들어가기 전에 2. 마우스를 주무르는 함수 만들기 3. 마우스 테크닉 4. 제4장에서 사용한 함수 정리 제5장 텍스트 모드 프로그래밍 1. 들어가기 전에 2. 텍스트 모드 함수 만들기 3. 텍스트 모드 테크닉 4. 제5장에서 사용한 함수 정리 제6장 그래픽 모드 프로그래밍 1. 허큘리스와 VGA 카드를 중심으로 2. 볼랜드 C++에서 제공하는 그래픽 함수들 3. 허큘리스 카드를 건드리는 함수 4. VGA 카드를 건드리는 함수 5. 그래픽 모드 테크닉 6. 슈퍼 VGA 카드를 중심으로 7. 각종 슈퍼 VGA 카드의 제어 방법 8. 제6장에서 상용한 함수 정리 제7장 메모리 주무르기 1. 들어가기 전에 2. 익스팬디드 메모리를 주무르는 함수 만들기 3. 익스텐디드 메모리를 주무르는 함수 만들기 4. 메모리 테크닉 5. 제7장에서 사용한 함수 정리 제8장 디스크 드라이브 주무르기 1. 들어가기 전에 2. 디스크를 주무르기 위한 함수 만들기 3. 디렉토리와 파일을 주무르는 함수 만들기 4. 디스크 드라이브 테크닉 5. 제8장에서 사용한 함수 정리 제9장 타이머와 스피커 주무르기 1. 들어가기 전에 2. 타이머와 스피커를 주무르는 함수 만들기 3. 스피커 테크닉 4. 제9장에서 사용한 함수 정리 제10장 사운드카드 주무르기 1. 들어가기 전에 2. 사운드 카드를 주무르는 함수 만들기 3. 사운드 드라이버를 통해 사운드 카드 주무르기 4. ROL 파일을 연주하는 프로그램 5. 제10장에서 사용한 함수 정리 제11장 CD-ROM 주무르기 1. 들어가기 전에 2. CD-ROM 속으로 3. MSCDEX에서 제공하는 기능 4. CD-ROM디바이스 드라이버에서 제공하는 기능 5. 제11장에서 사용한 함수 정리 제12장 모뎀 주무르기 1. 들어가기 전에 2. ROM-BIOS 인터럽트를 이용한 모뎀 제어 3. 모뎀을 주무르기 위한 함수 만들기 4. 모뎀 명령어 정리 제13장 프린터 주무르기 1. 들어가기 전에 2. 엡슨 계열 프린터를 다루는 함수 만들기 3. 레이저젯 계열 프린터를 다루는 함수 만들기